본문 바로가기

Keep

웅상소식 구인구직 Homepage

과거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에는 생활정보지를 통해 구인구직을 하고, 집을 구했으며, 가게를 찾고 중고거래도 이곳에서 했습니다. 그 지역의 각종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거의 필수적으로 생활정보지를 찾아야 했던 시절에 가장 유명한 우리나라 3대 생활지는 교차로, 벼룩시장, 가로수 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지역생활신문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웅상소식 생활정보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부산 및 울산에 밀접된 덕계, 서창, 웅상, 웅촌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기장소식과 연계하여 기장, 정관, 철마, 좌천, 장안, 월내, 일광, 송정까지 배포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종이신문으로 나왔으나 이제는 홈페이지의 형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메인 홈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여타 생활정보지들과 마찬가지로 신문 그대로보기와 일자리, 부동산, 자동차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징적인 점은 맛집과 멋집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글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자리 관련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기 때문에 아래 웅상소식 구인구직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웅상소식 구인구직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웅상소식 구인구직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글을 보고계신다면 링크를 클릭하는게 가장 편리할 것 같습니다.

웅상소식 구인구직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리미엄과 신규를 나눠서 제시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필터링 서비스는 하단에 있는 직종 분류가 전부인 것 같습니다. 직종을 클릭해야지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 분류가 없어서 지역도 따로 확인해야합니다.

 

사실 이렇게 분류한 것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필터링이 필요할 만큼 많은 구인공고가 올라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각 직종멸 2-3개 정도의 글이 평균적으로 있고, 아예 글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웅상소식에서 일자리를 구한다면 신규 구인을 더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